탈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8선




탈모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8선, 이것만큼은 알아두자!!!

탈모 치료제 개발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거나 탈모 관련 제품 판매, 탈모 관련 서비스를 제공중인 업체들입니다. 업계에서는 의료 기관을 찾지 않거나 잠재적 환자까지 합쳐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2028년 글로벌 탈모 치료 시장 규모는 15조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는 현대약품, JW신약, 인스코비, 프롬바이오, 바이오니아, 메타랩스, 현대바이오, 동성제약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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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기업개요

  • 동사는 1965년 설립 이래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등의 건강기능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능성 음료인 미에로화이바를 비롯하여 장기능 개선을 위한 헬씨올리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일반의약품인 물파스, 버물리를 생산.
  • FDA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제 마이녹실 및 전문의약품인 고혈압치료제 테놀민, 기침을 진정시키는 레보투스시럽 등 다양한 의약품을 생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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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 2023년 5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4.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2% 증가.
  • 매출이 11.5% 늘었지만, 매출 원가는 전년 대비 8.1% 증가에 그치면서 영업이익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됨.
  • 치매약 용기에 고혈압약 라벨을 붙여 유통해 제조업무정지 1개월의 행정처분을 받았음. 8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 현대미녹시딜정을 제조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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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신약

기업개요

  • 동사는 의약품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함.
  •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음.
  •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7개사이며,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음.
  •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함. JW크레아젠은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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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1.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소아과 중심 영업에서 탈피하여 내과품목 중심 영업 기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정비함에 따라 매출이 점진적으로 성장 중에 있음.
  • SK케미칼과 스카이조스터주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하여 영업하고 있고 갈더마코리아의 오리지널 제품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 성장가치가 높은 클리닉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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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와의 관련성

  • 동사는 탈모치료제 ‘모나드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모나드정은 남성형 탈모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구용 탈모치료제입니다.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5알파-리두크타아제 효소에 의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스코비

기업개요

  • 동사는 1970년 2월 설립되어 MVNO(알뜰폰),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제조 및 유통, 바이오사업, MVNO(알뜰폰)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자회사인 프리텔레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동통신 3사의 모든 이동통신망을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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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9066.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알뜰폰 가입자 수 증가 등 MVNO부문의 선전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양호한 외형 기록하였으며, 수익성 또한 크개 개선된 모습을 시현하였음.
  • 기대를 가졌던 스마트그리드부문의 경우 기대했던것 만큼의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점이 아쉬운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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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와의 관련성

  • 동사는 ‘발모 촉진을 위한 생체 식립용 임플란트’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 이 특허는 특정 조건 하에 배양한 줄기세포를 체내이식용기(캡슐)을 통해 생체에 식립해 발모 효과를 높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기업개요

  • 동사는 2006년 6월 26일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 주요 제품은 노바렉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등의 전문생산업체를 통해 외주생산되고 있으며, 홍삼제품군 및 과채주스 등 일부 품목은 동사의 익산공장을 통해 자체생산하고 있음.
  •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 완제품을 홈쇼핑, 온라인,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의 채널을 통해 유통/판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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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실적 개선이 기대됨.
  • 개별인정형 원료로 만든 신제품, 화장품 자회사 프롬바이오코스메틱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원을 다변화를 위해 오력하고 있어 실적 개선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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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와의 관련성

  • 동사는 지방 유래 줄기세포에서 모유두세포로 분화 유도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이 특허는 머리카락 생성과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과 활성 물질을 공급하는 모유두세포를 피내 주입시켰을 때 모발 성장을 촉진해 탈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동사는 2023년 상반기 이와 같은 탈모치료제의 발모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내년 임상 시험 개시를 목표로 탈모 치료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이와 관련한 7건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기업개요

  • 동사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연구 및 분자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 추출 및 증폭에 필요한 장비와 키트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는 국내 유일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 기업.
  •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 알엔에이팜을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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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이익은 51.8% 감소, 당기순이익은 81.2% 감소.
  • 기능성 유산균을 제조 판매하는 프로바이오틱스부문의 성장으로 외형 증가세로 돌아섬.
  • 다만, 분자진당 등 바이오부문의 부진은 아쉬운 상황. 인건비 및 판관비 등의 급증으로 수익성은 하락한 모습이나, 점차 비용구조 안정될 것으로 보여 향후 수익성 지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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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와의 관련성

  • 동사의 탈모 관련 제품으로는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CosmeRNAARI)’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동사가 보유한 원천기술인 RNAi 신약 플랫폼 ‘SAMiRNA’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입니다. 안드로겐성 탈모증을 진단받은 60명 환자를 대상으로 24주간 인체적용실험을 실시한 결과, 코스메르나 및 위약 도포군으로 나눠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하였습니다.
  •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는 네이처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게재되어 그 효과를 인정받았습니다.

 

 

메타랩스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11월 3일 설립되어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30일 ‘메타랩스’로 상호를 변경함.
  •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헬스케어 기업으로 사업체질을 변경함.
  • 비상장사인 메타케어, 모모랩스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MSO/헬스케어 사업을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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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감소, 영업손실은 182.2% 증가, 당기순손실은 92.5% 감소.
  • 패션사업 중심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E-패션 플랫폼의 사업영역과 의료와 헬스케어 사업영역 등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 자회사 메타케어, 모모랩스는 병원경영지원서비스(MSO), 두피/모발 헤어케어 및 코스메슈티컬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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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바이오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5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 바이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IT사업 대부분을 2018년 6월부로 중단하고 2018년 8월 상호를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함.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코로나19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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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 증가, 영업손실은 48.1% 감소, 당기순손실은 44.7% 감소.
  • 매출액은 크게 증가하였고 영업손실 폭도 감소하였으나 고정비를 커버할 만큼의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임.
  • 코로나19 치료제는 2023년 4월 28일에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긴급사용승인 및 식약처 품목허가를 진행할 예정임. 췌장암 치료제는 전임상 시험을 종료하고 해외 임상 신청을 준비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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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와의 관련성

  • 동사의 탈모와 관련된 제품으로는 ‘비타브리드 스칼프 샴푸’가 있으며, 이 제품은 비타민C와 미네랄이 결합된 ‘비타브리드 CG’를 함유하여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동성제약

기업개요

  •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의약품, 화장품의 총 2개 사업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의약품과 화장품 중 염모제 제품군은 대부분 아산공장에서 직접 생산 중이며, 그 외 제품군은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하는 체제로 운영하고 있음.
  • 광역학치료를 통한 암 치료시장 진입을 위한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한편,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관련서비스 산업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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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8.6% 감소.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가 18.5%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함.
  • 꾸준한 연구개발로 시장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하여 매출을 확대하고자 노력 중이며 전통적인 유통경로뿐 아니라 온라인 시장 등의 진출을 위하여 다양한 채널에 제품을 입점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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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와의 관련성

  • 동사는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피에 직접 발라서 사용합니다.
  • 동사는 탈모샴프인 ‘동성 모텍 샴푸액’을 생산하여, 이는 탈모 증상 완화와 두피 모공 딥클렌징, 두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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