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정부는 국내 저출산 현상을 심각한 국가경쟁력 장애요인으로 판단하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대규모 예산과 정책적 지원을 추진중임. 이러한 국가적 지원으로 출산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출산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부각된 테마임. 관련주로는 꿈비, 토박스코리아, 삼성출판사, 캐리출판사, SAMG엔터,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등이 있음.





 

꿈비

기업개요

  • 동사는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
  • 2023년 6월, 유무상증자(일반공모, 증자 후 자본금 1,217백만원, 주식수 12,175,591주)를 실시한 바 있음.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G7커피, 반려동물용품 등의 상품 매출이 5,634백만원으로 상승세 시현하였음.
  • 주요 매출 품목인 유아가구(가구, 매트, 베이비룸 외)의 매출액은 5,431백만원임.
  • 동사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희소성이 크지 않고 기술력을 요하지 않는 특성으로 수급의 어려움이 없으며, 국내 직접 제조 공장 활용 중임.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유아용 침대와 매트를 결합한 ‘변신 범퍼침대’를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에도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기업개요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 동사는 현재 백화점 31개, 아울렛 16개, 쇼핑몰 8개, 대리점 1개점 총 56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
  • 동사의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8.06%, 악세서리 약 9.45%, 의류 약 2.02%, 기타 약 0.47% 등으로 이루어짐.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감소, 영업이익은 33.7% 감소, 당기순이익은 34.4% 감소.
  • 동사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 있음.
  • 동사는 의류 전문 기업 스타일노리터 인수를 통해 의류 부문에 진출하며 유아동 종합 패션플랫폼으로의 도약도 준비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됨.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유아용 신발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미니멜리사, 씨엔타, 힐리스 등의 브랜드를 국내에 독점적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기업개요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을 주를 이룸.
  •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손실은 12.8% 감소, 당기순이익은 2054.8% 증가.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적인 유가 및 환율의 상승으로 주요 수입원자재 및 용지가격의 지속적인 가격상승압력이 예측됨.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핑크퐁, 아기상어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출판물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저출산 대책과 관련하여 다양한 출판물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가령 출산과 육아, 가정의 의료, 건강한 식습관 등과 같은 주제로 출간된 책들은 많은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기업개요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동사는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론칭 예정.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손실은 62.9%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 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등으로 사업모델을 확대 중.
  •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캐리영어’를 개발 완료하여 ‘2023 광주 ACE fair(에이스페어)’에 참가.
  • 어린이 영어교육의 새로운 시도이자, 캐리IP 사업의 확장 기대.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유튜브 채널 ‘캐리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하는 교육 놀이, 문화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AMG엔터

기업개요

  • 동사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라이선스 판매, 완구제품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완구-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음.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8.8% 감소.
  • 매출이 크게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해 수익성은 오히려 악화했음.
  • 핵심 지식재산권(IP)인 ‘캐치! 티니핑’을 중심으로 ‘미니특공대’, ‘슈퍼다이노’, ‘룰루팝’ 등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완구를 비롯한 MD(상품기획) 판매가 호조세임.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유아동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티니핑’, ‘캐치!티니핑’, ‘미니특공대’, ‘슈퍼잭’, ‘몬카트’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아동 콘텐츠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티니핑, 캐치!티니핑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

기업개요

  • 동사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 아가방, 이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3.12%, 국내 임대 3.24%,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64%로 구성됨.
  • AGABANG U.S.A. I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30.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8% 증가.
  • 한국에서 거래하고 있는 매입처는 2023년 기준으로 약 140여개 정도되며, 해외의 경우 약 20여개 업체와 거래하고 있음.
  • 중국시장의 경우 중국 정부가 ‘세자녀’ 전면 허용을 선언함에 따라 유아동 시장의 성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어짐에 따라 관련산업의 진출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임.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유아용 의류와 용품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아가방, 에뜨와, 디어베이비 등의 브랜드를 국내에 독점적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출산과 관련된 유아용품, 유아의류, 임산부 의류 등 출산관련 용품들을 다루는 기업이기 때문에 저출산 대책이 시생되고 출산이 늘어나면 자연스레 매출이 늘어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초기에는 임신, 출산 및 육아에 관련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업을 영위한 바 있음.
  • 궁중비책 사업에서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를 제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기업실적 등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감소, 영업이익은 27.5% 감소, 당기순이익은 26.2% 증가.
  • 주요 제품인 궁중비책 수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내수 시장이 크게 부진하면서 전체 외형 축소를 견인함.
  •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악화.
  • POE 제품은 오세아니아 및 유럽의 분유사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도 신규진입을 추진하고 있음.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저출산 (출산장려)와의 관련성

  • 동사는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투, 알퐁소 브랜드를가지고 제작 및 판매를 하고 있고 유아동 이커머스 닷컴인 제로투세븐닷컴을 운영하며 유아동 관련 용품들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

HBM 관련주 테마주 7선

HBM 관련주 테마주 7선

 

미세먼지 관련주 테마주 7선

미세먼지 관련주 테마주 7선

 

디지털화폐(CBDC) 관련주 테마주 6선

디지털화폐(CBDC) 관련주 테마주 6선

 

마리화나(대마) 관련주 테마주 5선

마리화나(대마) 관련주 테마주 5선

 

금 관련주 테마주 5선

금 관련주 테마주 5선



11 thoughts on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테마주 7선”

Leave a Comment